위시콕

 

[일본 축제 마츠리] 2017 일본 가을 축제에 대해 알아보자 (9월,10월,11월)

 

(도쿄, 하코네, 요코하마, 카마쿠라)

 

안녕하세요. 위시콕입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가을에도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번 여름 축제 포스팅에 이어서 일본 가을 축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가을에는 얼마나 다양한 일본 마츠리가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여행을 간다는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도쿄, 하코네, 요코하마, 카마쿠라의 가을 마츠리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마츠리란 우리말로 축제라는 뜻으로,

신령이나 조상 등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입니다.

축제가 많은 일본에서는 여행 시 반드시 경험해봐야하는 일본여행 필수코스이기도 합니다.

 

일본 특유의 정서와 분위기,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가을 마츠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본 포스팅은 매년 열리는 연례 축제의 대체적인 날짜를 소개시켜 드리는 것으로

소개된 축제들을 보고 가고싶은 마츠리의 정확한 정보를 다시 검색하여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가장 일본 추천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도쿄에서는,

10월 1일~11월 초까지 펼쳐지는

유명한 가을 축제인 신주쿠 마츠리 있습니다.

 

신주쿠 축제는 도쿄의 대표적인 도시라고 할 수 있는 신주쿠에서 열리는 마츠리로,

하나의 축제가 아닌 여러개의 축제가 펼쳐져

자신이 가는 날짜에 어떤 축제가 있는지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의 근처에 위치한 시원한 바닷가 마을인 요코하마에서는 어떤 가을 축제가 열릴까요?

 

우선 9월 중순쯤에 가을을 맞이하는 오산노미야 가을 축제가 있습니다.

이는 요코하마의 대표 가을 축제로 거리에서 신위를 모시는 가마 행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0월 1~10일에는 중화인민 공화국의 건국기념일인 국경절을 맞이하여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에서 축제가 열립니다.

유명한 사자춤을 비롯하여 화려한 불꽃놀이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산지에 위치한 국제적인 관광휴향도시인 하코네에서는

 

11월 3일하코네다이묘교레츠(하코네다이묘행렬)가 열립니다.

이는 옛날 영주가 임기를 마치고 수도로 떠나는 모습을 재현해낸 마츠리로

하코네에서 약 100명의 사람들이 옛 일본의 무사 행렬을 재현합니다.

 

마지막으로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카마쿠라에서는

 

9월 18일 멘카케 행렬이 개최되는데요.

이 것은 에도시대때부터 전해내려져오는 카마쿠라의 전통적인 마츠리로,

여러 종류의 가면을 쓴 사람들의 행렬을 볼 수 있습니다.

행렬 외에도 시내에서는 사람들이 가면을 써서 풍년과 풍어를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일본 가을 마츠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소개글이지만 잘 참고하셔서 즐거운 일본여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일본여행정보 전문블로그 위시콕이였습니다.

 

▼ 일본 여름 축제 일정 보러가기 ▼

2017/07/27 - [위시콕 매거진] - [일본 축제 마츠리] 2017 일본 여름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6월,7월,8월)


★더 많은 일본 여행 정보는 위시콕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